2011 - 2012
(주)광장, 광장시장 웹 페이지 기획개발
http://www.kwangjangmarket.co.kr
광장시장 프로젝트의 목표;
1. 광장시장을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소호(SOHO)몰로 제작한다.
2. 상인들의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컨텐츠를 웹(스토리마켓)으로 제작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3. 스토리마켓으로 축적된 상인들의 일상 기록들을 고유한 지역문화컨텐츠로 만든다.
4. 온라인에서 경험한 컨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경험함으로써 오프라인을 확장된 문화참여 공간으로 만든다.
스토리마켓을 통한 상점의 소호(SOHO)화/브랜드화
스토리마켓이란?
1. 상인들의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컨텐츠를 상품중심으로 웹을 통해 보여 주는 광장시장 상점의 소호화, 브랜드화 과정
2. 웹을 통해 보는 이들에겐 시장상인들의 일상을 통해 문화적 자산의 재발견의 경험을,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 이상의 가치, 스토리가 담긴 상품을 구매한다는 경험을 제공한다.
3. 일상의 기록이 담긴 컨텐츠가 축적되어 지역문화의 고유한 컨텐츠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