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 - 2012
    (주)광장, 광장시장 웹 페이지 기획개발
    http://www.kwangjangmarket.co.kr
  • 광장시장 프로젝트의 목표;
  • 1. 광장시장을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소호(SOHO)몰로 제작한다.
  • 2. 상인들의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컨텐츠를 웹(스토리마켓)으로 제작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 3. 스토리마켓으로 축적된 상인들의 일상 기록들을 고유한 지역문화컨텐츠로 만든다.
  • 4. 온라인에서 경험한 컨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경험함으로써 오프라인을 확장된 문화참여 공간으로 만든다.
  • 스토리마켓을 통한 상점의 소호(SOHO)화/브랜드화


  • 스토리마켓이란?
  • 1. 상인들의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컨텐츠를 상품중심으로 웹을 통해 보여 주는 광장시장 상점의 소호화, 브랜드화 과정
  • 2. 웹을 통해 보는 이들에겐 시장상인들의 일상을 통해 문화적 자산의 재발견의 경험을,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상품 이상의 가치, 스토리가 담긴 상품을 구매한다는 경험을 제공한다.
  • 3. 일상의 기록이 담긴 컨텐츠가 축적되어 지역문화의 고유한 컨텐츠로 구성된다.